차기작 신형 닌텐도 스위치 프로(Switch PRO) 정보 (닌텐도 스위치 지금 사도 될까?)

닌텐도 스위치 사도 될까

Nintendo Switch PRO 루머?

먼저 닌텐도 신형 하드웨어에 대한 루머들이 많기 때문에 한번 정리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신형 소식에 신규 구매자들을 주저하게 만들기 때문에 이 또한 근심을 덜기 위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해외 언론 등에서 신형 Switch에 대한 루머와 함께 신형 Swith가 발표 될 것이라는 정보가 나오고 있습니다.

먼저 NVIDIA가 현재 Nintendo Switch 용 SoC(CPU, GPU등 일체형)이 올해 생산 종료한다는 루머가 있습니다. 닌텐도 Switch가 사용하고있는 Soc는 Tegra X1라고 하는 것으로 많은 전자 제품에 탑재되어 있습니다만 꽤나 오래되었기에 언제 생산이 종료되어도 이상하지 않습니다.

생산이 종료된다고 하더라도 차세대 Tegra X 시리즈로 전환하면서 신형으로 Switch Pro가 나올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한국 삼성 디스플레이가 신형 Switch에 현재 Switch(현재 6.2인치, 스위치 라이트는 5.5인치)보다 조금 큰 7인치의 디스플레이를 생산하는 정보와 함께 PS5, 엑스박스 X에 대항하기 위해 닌텐도 스위치 콘솔 기기를 연말 출시할 계획이라고 보도되고 있습니다. 

해상도는 720p로 현재와 동일하지만 응답 시간이 좋아지는 등의 개선이 있을거라고 합니다.

그리고 주기적으로 봤을 때 신형 Switch가 나와도 이상하지 않은 타이밍이기 때문에 기다려집니다.

하지만 2021년 2월 1일 Tegra X 결산 보고에 따르면 

지금 타이밍에 신형 발표의 예정은 없다.

라고 닌텐도 후루카와 사장이 못박아 말하였습니다. 넌지시 정보라도 알리지 않고 이렇게 선을 그어 말한 이유는 개인적으로 생각하기에 최근 몬헌 라이즈로 대박을 쳤기 때문에 또 다시 현 기종의 모멘텀을 길게 가지고 갈 수 있는 여력을 확보했다고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현 하드웨어로도 충분히 유저들에게 즐거움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굳이 신형을 낼 필요가 없습니다. 

사실상 콘솔 게임 회사에게 하드웨어 매출은 그렇게 맛있는 영역이 아닙니다. 신형 게임기 제작에 엄청난 기술적 노력과 자본의 투입이 요구되기 때문에 기존 하드웨어로 좀 더 오랫동안 게임을 팔아먹는 것이 훨씬 맛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아직 코로나 여파로 인해 신제품을 출시한다 한들, 생산 능력이 뒷받쳐 줄 수도 없을 뿐더러 괜히 PS5,XBox가 박터지게 싸우는 사이에서 더욱 치열하게 경쟁할 이유는 없을 것입니다. PS5, Xbox가 어느정도 정착이 되고 유저들이 슬슬 새로운 것을 원하는 타이밍인 최소 2년후? 정도가 되면 확정된 소식이 나오지 않을까라고 생각합니다. (이것은 순전히 개인적인 감에 근거한 것입니다 ^^;;)


즉, 삼성 디스플레이 등의 정보를 바탕으로 정리하자면  

1. 가칭 스위치 PRO는 디스플레이 크기, 화질과 약간의 스펙 정도를 개선한 기기로 올해말~내년초쯤 닌텐도 선보일 것으로 예상됨. 스위치 플랫폼의 수명 주기를 앞으로 2~3년은 이것으로 좀 더 끌고갈 수 있음.

2. 완전히 새로운 닌텐도의 신기종은 이후 PS6나 XBox X 이후 모델 등이 나오기 이전 타이밍에 나오지 않을까 예상함. 

지금 사더라도 아직 닌텐도 스위치 길게 가지고 놀 만 하니까 없다면 지금 타이밍에 하나 장만하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참고로 5월 21일 부터 일본에서 Nintendo Switch Lite 블루 칼라를 출시한다고 하는데 이거라도 고려해 보시는 것은 어떠신가요? 가격은 

댓글 쓰기

0 댓글